코딩 테스트는 어제(9월 29일) 봤는데, 하루 늦게 올린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난이도는 쉬운 편이었던 것 같다.

 

함수를 최대한 나누려고 했는데 50줄이 넘어가는 문제는 없었던 것 같다.

 

사실 평일 아침이라서, 할 일이 있어 급하게 보느라, 2시간 시험 중 1시간 정도만 사용한 채 제출했다.

 

그 점이 좀 아쉽고, 좀 더 깔끔하고, 반례를 생각하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게? 반례 고려도 하고, 코드도 깔끔하게 짠 것 같다.

 

좀 아쉬운 점은, 1번 같은 경우 방법이 바로 생각나지 않았는데, 요즘 진짜 코테 공부를 따로 안해서 그런지, 방법적인 부분이 바로바로 퍼뜩퍼뜩 생각나지 않는 것 같아, 공부를 좀 하긴 해야할 것 같다.

 

코테는 짧은 시간 내에 푸는 것이 중요한 점 중 하나라, 평소 코딩하는 것처럼 아름답고 깔끔하게 짜려고 고민하다보면 시간이 너무 많이 가는 것 같다.

 

특히 원래는 C++로 하다가 JS로 하니까, C++은 습관처럼 풀 수 있는데, JS는 습관처럼 풀지는 못해서, 더욱 시간을 잡아먹는 것 같다.

 

계속 연습하고 공부하다보면 나아지겠지 싶다. 사실 JS를 공부하고,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기 시작한건 5월 정도 였는데, 지금은 거의 모든 문제를 JS로 푸는 것을 보면, 조금 더 하면, C++만큼 잘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또 언어적 한계로 인해, C++만큼 역량이 안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