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테를 3일 연속으로 보는 중...이다....너무..힘들지만.,.연휴 때..쉬면 되니까..버티고 있다..

 

네이버는 토요일 일요일 고르라고 해서 어제 카카오를 봐야해서 일요일로 골랐다.

시간은 카카오 12:30~, 네이버는 10:00~12:00로 겹치지 않았지만 하루에 2개를 보면 힘들까봐...

 

결론을 말하자면 아쉬웠다??라고 해야하나 

왜 항상 아쉬운지 모르겠다 ㅋㅋ.. 사실 테스트를 보고 만족스럽다라는 생각을 한 적이 없는 거 같긴하다..

문제를 다 풀어도 컨벤션이나 그런 것을 걱정하니..

 

근데 문제는!! 문제를 못 풀었다

마지막 문제를 못 풀었다!!!!!!!!!악!!!!!!!!!!!!!

 

일단 너무 방심을 했다. 문제를 다 읽어봤어야하는데, 어제 문제가 쉽게 나왔다고하여, 당연히 쉬울 줄 알고, 코드의 질에 집착했다.

 

함수를 나누고, 변수명을 계속 고민했다.

 

이게 개인 IDE에 복붙이 안되는 시스템이라, 깔끔하게 짜기 더더욱 어려워서 시간을 많이 낭비했다.

 

특히 2번 같은 경우, 메모리 낭비 안하겠다고, 좀 돌아돌아 푼 것 같다.

 

또 함수 하나에 한 역할만 시키겠다고 함수를 분리하느라 정말... 시간을... 쭉쭉 풀면 20분이면 풀거 50분 넘게 걸린 것 같다.. IDE와 Lint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꼈다.

 

마지막 문제는 풀다가 내가 만든 알고리즘의 허점을 발견하고, 5분 정도 멘탈이 나갔다..

덕분에 내가 만든 알고리즘도 제대로 구현을 하지 못했다!!! ㅋㅋㅋㅋ 수정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하다가..

 

끝나고 지금 복기하는데, 내가 짠 알고리즘으로 하면 안될 것 같다는 느낌이 확실히! 든다!! 반례가 머리 속에서 계속 떠오른다..

 

아 근데 다음부터는 시간은 없고, 내 알고리즘이 틀린걸 알게 되면, 일단 끝까지 짜야할지, 아니면 포기를 하고 짧은 시간이라도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할지 모르겠다... 

 

하...근데 좀 아쉽다... 3번 문제 시간이 있었으면 풀었으려나... 

 

네이버 계열이 클린 코드 지향한다고 해서, 코드 깔끔하게 짠다고 시간 낭비한게 흠인 것 같다.

물론 내가 잘해서 그런 클린 코드가 툭 툭 나올 정도의 실력이었다면, 시간을 허비하지 않았겠지..

 

실력을 더 기르고, 구조를 짜고, 변수 명 예쁘게 짓는 연습 좀 해야겠다.

 

이번에 산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책 읽으면서 공부 좀 해봐야겠다.

 

다음에는 빠르게 짜서, 어려운 문제 풀 시간을 벌어야겠다.

 

 

그리고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알고리즘 문제 풀 때, 함수형으로 짜면 보기도 편하고, 짜기 꽤 괜찮은 것 같아, 계속 연습해봐야겠다.

 

조금 아쉽긴한데, 어제와 비교하여 난이도가 어려운 편인 것 같으니 2솔까지 구제를 해주기를 빌어야겠다..

 

그리고 3번도 테케 몇 개는 돌아가는 것 같으니...........ㄸㄹㄹ...

 

일단 이제 좀 쉬어야겠다....학교+동아리+부캠+취준...

쉰다고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을 한지도 너무 오래된 것 같다... 확실히 바쁘니까 인생의 우선순위에서 낮은 거부터 정리하는구나 싶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이번 달 나 자신 너무 수고 많았고, 연휴동안 재충전해서 남은 올해도 열심히 달려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