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 2 후기 및 어메이즈핏 빕과 비교

왜 사진이 충전기 밖에 없는가에 대한 질문의 답변은,,, 잃어버렸습니다.
기본 줄, 그러니까 기본 스트랩을 약 6개월정도 사용했는데, 수영하다가 정신차리니 사라져있더군요.
찾지 못해 결국 남은건 충전기 뿐이었습니다.


그래도 몇 개월간 사용한 후기를 남겨보자면, 운동체크 기능이나 심박 기능, 알람 기능은 매우 좋았습니다.
진동 알람이라는게 신박하긴 하더군요. 소리 알람에 잘 안깨는데, 진동에는 어쩔 수 없이 깼습니다.
어메이즈핏 빕과 비교해보자면, 진동은 핏빕이 훨씬 강합니다. 핏빕은 책상 위에 올려둬도, 진동이 시끄러워서 잠에서 깬적이 많아요.

그리고 미밴드2는 화면에 불이 들어와야 화면이 잘 보이는데, 버튼을 누르거나 손목을 휘릭 하고 움직여줘야합니다.
크게 불편하지는 않은데, 손에 뭘 들고있어서 터치가 안되는데 안켜져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둘다 한달정도가는 오래가는 배터리는 진짜 큰 장점입니다.
이게 중요한게, 알람을 많이 쓰는 저는, 충전할때는 알람을 못쓰는데, 이게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잘때 차고자야 수면 주기 체크가 되는데, 충전때매 빼놓는다면 없는 기능이죠 사실,,
근데 한달정도가면 격주 주말마다 잘때 충전하면 기능도 다 사용가능하고, 배터리 염려가 없더라구요.

미밴드2와 어메이즈 핏 빕을 비교하면, 확실히 기능 자체는 핏 빕이 좀더 있습니다. 상위호환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미밴드2는 패션 아이템 느낌으로 사용 가능한 반면, 핏 빕은 시계 줄을 잘 바꾸고, 그에 따라 옷을 맞춰 입지 않으면
좀 안 어울릴때가 있죠.

미밴드는 스마트 밴드고 어메이즈핏빕은 스마트 워치입니다. 시계가 필요하다하면 어메이즈핏빕을
정 심박측정, 만보계, 수면 알람 등 시계의 기능은 필요없다 하시면 미밴드2를 추천드립니다.
P.S 어메이즈 핏빕엔 GPS 기능이 추가가 되어있는데, 솔직히 핸드폰을 항상 같이 들고다니는 저는 GPS유무의 차이를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든 둘다 몇 만원으로 꽤나 재밌는 기능들을 쓸 수 있는 기기들은 분명합니다.
스마트 워치나 밴드를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먼저 이런 저렴한 가성비 제품들을 먼저 사용해보세요.



충전기만,, 남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